2025년 6월

Q. 1개월 전에 비해 나는 ?점 만큼 성장했다.(1~5점)

  • 아래 회색 음영에 스스로에게 1점은 어느 상황이고, 5점은 어느 상황인지 각자의 상화에 맞게 작성해보자.

e.g.) 1점: 선택과 집중을 잘하지 못하는 것 e.g.) 5점: 가고 싶어하는 직무 DevOps,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듣고 열심히 움직이는 중

⛳️ 1개월 전에 비해 나는 4점만큼 성장했다.

 

4학년이 되어서 취업을 어떻게 할지, 어떤 선택을 해야할 지 고민하는 시간이 너무 많았던 것 같다.

그렇기에, 주변 사람들에게 정말 많이 물어보았던 것 같다. 내가 원하는 DevOps 직무에 대해서 점차 공부하던 중 5월에 AWS 자격증도 취득하였다. 그리고 이번 달에 인턴쉽도 붙게 되었다

 

뭔가 하나씩 결과가 나오는 것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다. 하지만 정말 잘하고 있는 지 잘 모르겠다. 그래서 뭔가를 선택하는 시간이 오면 이게 나한테 도움이 되는 건지 or 이것 때문에 더 좋은 기회를 날리는 건지 두려움만 가득하다.

 

나는 항상 뭔가 결정하고 나서는 정말 열심히 하는 것 같지만 결정하기 전에 나의 모습은 정말 많이 흔들리는 것 같다. 흔들리는 이 시간이 은근 나에게 큰 데미지를 준다. 이 데미지를 다른 분들에게 질문을 많이해서 좀 푸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선택을 할 때에 두려움 보단 앞길을 생각하며 선택해야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Q. 지난 1개월 동안 나는 내가 바라는 모습에 한 발자국 가까워졌다.(1~5점)

지난달 내가 바라던 모습
⛳️ 1. 영어 자격증 취득
⛳️ 2. 인턴 붙기
⛳️ 3. 코테 열심히 하기

⛳️ 지난 1개월동안 나는 내가 바라는 모습에 1발자국 가까워졌다.

1번은 지금 정말 열심히 하고 있다. 영어 공부를 많이 안 했던 터라 영어 자격증 취득이 너무 어렵다 ㅠㅠ 7월 26일에 시험을 치는데 제발 좋은 점수 나오면 좋겠다 그렇기에 더욱 열심히 하려고 한다

 

2번 같은 경우는 성공했다 이번주에 확인을 하였는데 나머지 4학년 2학기를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3번은 코테 스터디에 들어가 한 문제씩 하루마다 풀고는 있지만 추가적으로 진도를 내가 스스로 공부하려고 했는데 잘 되지 않는다.. 할 일이 많아서 그런 것 같다 더 열심히 해야될 것 같다.

 

Q. 지난 1개월 동안 성장에 가장 큰 장애물은?

e.g.) 시간 분배의 어려움

⛳️ 일을 벌려 놓았는데 제대로 쳐내지 못하는 느낌

원래 계획은 코테, 영어, 프로젝트 이렇게 가져가려고 했는데 욕심이 생겨 스터디까지 참여하게 되었다. 그런데 양이 좀 많아지기 시작하니 코테를 공부를 많이 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좀 더 움직여야하는 내 자신을 지금 보고 있다.

 

Q. 1개월 뒤 내가 되고 싶은 구체적인 모습 3가지?

e.g.) 토익스피킹 영어 자격증 취득 e.g.) kkrap 프로젝트 배포 e.g.) 코테 공부했던 거 제대로 알기

⛳️ 1. 무조건 8월달까지 토익스피킹 영어 자격증 취득한다.

⛳️ 2. 8월 11일에 kkrap 프로젝트 배포날이다 그때까지 열심히 준비해야한다.

⛳️ 3. 코테 공부했던 거 다 풀 수 있도록 한다.

'나의 일기 및 회고록 >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성하기 전  (0) 2025.07.19